REPLEASY

로그인 바로가기

REPLEASY 정책

개인정보 처리방침

REPLEASY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인라이플(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웹과 모바일 서비스(REPLEASY 관련 모든 서비스를 합하여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일반 개인정보 수집

    이메일주소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0개의 민감정보 수집

    REPLEASY에서는 민감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보유 기간 및 파기

    개인정보는 탈퇴 시 파기가 원칙이나 일부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3개월에서 5년 이내로 보관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 목적

    REPLEASY 에서는 제3자의 서비스 연결 및 제휴사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3자 제공 발생 시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등을 고지하여 동의를 받은 후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의 제공

    REPLEASY에서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고충처리 부서

    REPLEASY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REPLEASY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회사는 항상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라벨링 아이콘 클릭 시,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과 관리 및 고충처리 등

      서비스 이용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제한적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각종 고지·통지 및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REPLEASY 서비스 제공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제한적 본인 식별·인증,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효율적인 서비스 집행

      서비스 품질 개선,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이용자 정보(이메일 등) 분석과 관심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용자 정보 처리 등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보안 강화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모바일쿠폰 콘텐츠 제공,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본인인증 등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가입과 관리 및 고충처리 등 : 이용자 서비스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2. REPLEASY 서비스 제공 : 이용자 서비스 탈퇴 및 맞춤형 서비스 중지 시까지
      3. 3. 효율적인 서비스 집행 등 : 이용자 서비스 탈퇴 및 맞춤형 서비스 중지 시까지
      4. 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1)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1.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2.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5. 5. 이외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과 관리 및 고충처리 등
      1. 1) 필수항목 :
            이메일 가입 시 : 이메일주소
            SNS 가입 시 : 이용자가 인증한 SNS 계정 관련 필수 정보(이메일주소)
    2. REPLEASY 서비스 제공
      1. 1) 필수항목 : 이메일주소
    3. 효율적인 서비스 집행
      1. 1) 필수항목 : 이메일주소
    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1. 1) 필수항목 : 이메일주소
  •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24시간 X 365일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6. 제1항 내지 제5항의 내용 등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7. 회사에서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전항같은 노력 이외에 이용자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에게 약관에서 정의한 개별적인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회원 또는 비회원의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앱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광고포함), 신규 서비스 요소 발굴, 기존 서비스 개선, 안심할 수 있는 이용환경 구축 수집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 파기
    3.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시스템운영실
      • 담당자 : 박원성 부장
      • 연락처 : 070-7705-1840, wspark@enliple.com
  •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이용·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암호화된 이용자 정보(이메일) 기반 통합 정보 관리 이용자가 초기 인증 후, 이후에 추가되는 정보(추가/삭제) 발생 시,통합 정보 갱신 서비스 탈퇴 시까지
    2. 이에 따라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박원성
      • 직책 : 부장
      • 연락처 : 070-7705-1840, wspark@enliple.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시스템운영실
      • 담당자 : 박원성 부장
      • 연락처 : 070-7705-1840, wspark@enliple.com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3.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에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 부서명 : 시스템운영실
      • 담당자 : 박원성 부장
      • 연락처 : 070-7705-1840, wspark@enliple.com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09.13부터 적용됩니다.